소장 인사

   인사드립니다.
 
   한중해양과학공동연구센터는 한중정부부처간의 “해양과학기술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체결에 따라 해양분야의 협력과 교류 추진, 해양과학기술과 관리 수준의 공동 제고를 목적으로 1995년 5월 12일에 중국 청도에 창립된 양국 정부가 지원하는 기관입니다.
 
   우리 한.중 양국은 1995년 5월 한중해양과학공동연구센터를 설립한 이래 공동연구사업추진, 인력교류, 국제학술회의개최, 자료 교환 등 많은 방면에서 활발하게 협력을 추진하여 오고 있으며, 해양분야에서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저희는 한.중센타의 전통을 존중하며, 한중센타의 3대 기능(사무국 기능, 해양정책.정보 생산.보급 기능, 협력연구의 개발 및 추진 기능 등)의 강화에 노력하겠습니다. 특히, 한중 공동협력, 해양과학기술 정보의 공유, 한중 양국의 공통관심 분야에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협력을 추진하고, 이에 따른 양국이 이익을 공유할 수 있는 실효적인 성과를 이끌어 내는 데에 노력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진일보할 수 있는 힘을 준비하여 한중센터의 발전에 기여하고 그 중심에 설 것을 약속드리며 모든 분들의 격려와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소장:강길모

부소장:멍시엔웨이

Copyright © CKJORC. All Rrights Reserved.
주소: 중국 청도시 선하령로 6호    Tel: +86-532-8896-4987    Fax: +86-532-8896-4779    E-mail: newsletter@ckjorc.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