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KIOST와 FIO해양위성분야 젊은 과학자 간의 방문 교류 추진

게시일: 2017-09-29     출 처: 한중센터

 
  2017년 9월 24일 ~ 28일, 한국해양과학기술원의 민지은 박사와 김근용 박사는 중국 국가해양국 제1해양연구소(FIO)를 방문하여 해양물리원격탐사연구실의 최팅웨이(崔廷偉) 박사 연구팀과 위성을 활용한 녹조 등 해양환경 모니터링과 관련하여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KIOST의 민지은 박사와 김근용 박사는 위성을 활용한 부유퇴적물, 녹조, 갈조 모니터링에 관한 연구를, FIO의 최팅웨이 박사와 샤오옌팡(肖艶芳) 박사는 위성을 활용한 녹조 추출 기법, 해양분야에서의 GF시리즈 위성의 활용을 각각 소개하였으며,상호 주요 관심 분야 및 협력 방법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다. 이후, 민지은 박사와 김근용 박사는 FIO의 녹조 배양 실험실과 해양 레이저 레이더 시스템(FIO와 중국해양대학교 공동 개발)을 참관하였다.
 
  이번 방문을 통해, 양측 연구팀에 대한 이해를 한층 증진시켰으며, 향후 협력강화,인적 교류 추진, 실질적인 연구성과의 도출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였다.
 
  한편, KIOST의 해양위성센터와 FIO 해양물리원격탐사연구실은 “인공위성자료를 활용한 녹조 등 해양환경모니터링 연구기술 개발”이라는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Copyright © CKJORC. All Rrights Reserved.
주소: 중국 청도시 선하령로 6호    Tel: +86-532-8896-4987    Fax: +86-532-8896-4779    E-mail: newsletter@ckjorc.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