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한국해양과학기술원 고영기 감사 중국 해양연구기관 방문

게시일: 2018-12-17     출 처: 한중센터

  2018년 12월 10일 ~ 12일, 한국해양과학기술원(KIOST)의 고영기 감사 일행은 중국 자연자원부 제1해양연구소(FIO), 칭다오 해양과학기술 국가실험실(이하 “국가실험실”), 칭다오 오션테크밸리 관리국, 중국과학원 해양연구소(IOCAS), 황해수산연구소, 한중센터 등 중국의 해양 관련 기관을 방문하였다.
 
  12월 10일, 한중센터를 방문한 고영기 감사는 오영민 소장과 류하이싱 부소장으로부터 한중센터의 운영현황과FIO에 대한 보고를 받았고, 그 후 FIO차오팡리(乔方利) 당서기와 면담을 가졌다. 차오팡리 당서기는FIO의 조사선인 “썅양훙(向阳红) 01”호의 첫 환지구 종합조사, FIO 60주년 기념행사, 국제협력 추진 현황 등을 소개하였다. 고영기 감사는 부산 동삼혁신지구, 천리안 2호 위성에 대해 소개를 하였고, 향후 한중센터를 활용하여 양국 간의 교류 협력이 더욱 활발히 진행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다음날인 11일에는 국가실험실과 칭다오 오션테크밸리를 방문하여 국가실험실 탄공커(谭攻克)주임, 칭다오 오션테크밸리 청모우숭(程谋松) 처장과 기관 간 소개와 더불어 양국 간 해양 협력의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였다.
 
  마지막 날인 12일, 고영기 감사일행은 IOCAS와 황해수산연구소를 방문하였다. IOCAS리차오룬(李超伦) 부소장과의 면담을 통해  고영기 감사는 양 기관 간 지속적인 협력의 추진과 더불어 MOU체결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후, 황해수산연구소를 방문한 감사 일행은 조시안용(赵宪勇) 당서기의 환영을 받으며, 상호 간 지속적인 방문의 추진과 양국 수산분야의 협력이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 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CKJORC. All Rrights Reserved.
주소: 중국 청도시 선하령로 6호    Tel: +86-532-8896-4987    Fax: +86-532-8896-4779    E-mail: newsletter@ckjorc.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