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한중해양과학공동연구센터 오영민 소장 일행 중국 황해수산연구소 방문

게시일: 2018-07-06     출 처: 한중센터

 
  2018년 6월 29일, 한중해양과학공동연구센터(이하 한중센터) 오영민 소장 일행 4명이 중국 황해수산연구소를 방문하여, 과학연구처 룽샤오쥔(荣小军)부처장 및 해양수산분야 전문가들과 면담을 가졌다.
 
  룽샤오쥔 부처장은 오영민 소장 일행의 황해수산연구소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하였고, 황해수산연구소의 발전과정, 관리체제, 연구방향, 연구성과, 연구시설 등을 소개하였다. 그는 한중 양국은 해양수산영역에서 오랫동안 우호적인 협력관계를 이어왔고, 이번 한중센터의 방문을 계기로 양국 간 해양수산 분야에서의 교류 협력이 더욱 강화되고, 발전되어 나가기를 기원한다고 전하였다.
 
  한중센터 오영민 소장도 한중센터 현황에 대한 소개와 함께 양 기관 간 교류를 강화하고, 황해수산연구소가 한국 해양 관련 기관과의 교류 협력 관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하였다.
 
  이후 양측은 해양생물 유전자, 해양수산물 양식, 어업자원 등 공동 관심사에 대해서도 논의하였다.
 
 
Copyright © CKJORC. All Rrights Reserved.
주소: 중국 청도시 선하령로 6호    Tel: +86-532-8896-4987    Fax: +86-532-8896-4779    E-mail: newsletter@ckjorc.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