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연안지역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 경계 조위(警界潮位) 재측정 완료

게시일: 2017-09-13     출 처: 중국해양보

  최근, 중국 연안지역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 경계 조위 재측정 작업이 완료되었다. 중국 국가해양국은 지난 5년동안 11개의 연안 지역(성, 자치구 또는 직할시)에 분포되는 259개의 경계 조위를 재측정하였다. 현재, 연안 각 자치단체는 연이어 새로 측정한 4색(빨강, 주황, 노랑, 파랑) 경계 조위를 발표하였다.
 
  최근 들어, 중국 해양경제의 빠른 성장에 따라 연안지역의 해안선 특성, 개발현황, 조석 대비시설 등은 큰 변화가 있었으나, 기존의 경계 조위는 이에 따른 해양재해 조기경보, 예방, 저감의 수요를 충족시키지 못하게 되었다.
 
  한편, 경계 조위는 재해 대비를 위해 경계 또는 재해 구조 사태에 들어가게 되는 조위를 가리킨다. 폭풍해일 조기경보 발표시, 예보원들은 날씨와 해양환경에 따라 수치 시뮬레이션 또는 기존의 경험을 통해 해당 연안지역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조위를 예측하고, 경계 조위를 참고하여 빨강, 주황, 노랑, 파랑 조기경보를 내린다.
 
  이번 경계 조위의 재측정을 통해, 해양재해에 대한 조기경보 수준 제고, 해양재해 예방과 대비 능력 강화 및 해양공간 개발과 보호 구조 개선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Copyright © CKJORC. All Rrights Reserved.
주소: 중국 청도시 선하령로 6호    Tel: +86-532-8896-4987    Fax: +86-532-8896-4779    E-mail: newsletter@ckjorc.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