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남해연구소 임운혁 박사 일행 한중센터 방문

게시일: 2017-09-11     출 처: 한중센터

 
  2017년 9월 8일,한국해양과학기술원 남해연구소 임운혁 박사 일행(총 3인)은 한중센터를 방문하여, 국가해양국 제1해양연구소(FIO)의 가오젠후이(高振會) 전 부소장, 한중센터의 양야펑(楊亞峰) 소장, 정경태 부소장과 면담을 가졌다. FIO 해양생태연구센터의 정리(鄭立) 박사, 손쳉쥔(孫承君) 박사, 한빈(韓彬) 박사, 한중센터의 왕취안빈 총무부장 등 11명이 이번 면담에 참석하였다.
 
  이번 면담에서, 양야펑 소장은 한중센터 기본현황에 대한 소개를 하였고, 한중 해양분야 협력을 위한 한중센터의 교량 역할을 언급하면서 향후 FIO와 KIOST 남해연구소 간의 협력 추진이 활성화되기 바란다고 희망하였고, 정경태 부소장은 한중센터는 가능한 범위 내에서 교류를 위한 예산을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가오젠후이 전 부소장은 그동안 FIO와 KIOST 남해연구소 간의 협력을 언급하면서 향후 양 기관은 보다 긴밀한 교류를 통해 미세 플라스틱, 유류지문, 항생제 등 분야에 관한 협력을 추진하기 바란다고 전하였다.
 
  이번 방문에 대해 임운혁 박사는 감사의 뜻을 전하였고, 향후 한중센터를 잘 활용해서 FIO 해양생태연구센터와 공통관심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CKJORC. All Rrights Reserved.
주소: 중국 청도시 선하령로 6호    Tel: +86-532-8896-4987    Fax: +86-532-8896-4779    E-mail: newsletter@ckjorc.org